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문경시의회 회의록

MUNGYEONG CITY COUNCIL
  • 프린터하기
  • PDF다운로드

제175회 문경시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문경시의회사무국


일  시  2014년 4월 15일(화) 10:00 개식


제175회문경시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  식
2. 국기에대한경례
3. 애국가제창
4. 순국선열및호국영령에대한묵념
5. 개회사
6. 폐  식

(사회 : 의정담당 박용원)


(10:00 개식)

○의정담당 박용원  지금부터 제175회 문경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해 모두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추어 1절만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탁대학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탁대학  각종 사업집행 등으로 바쁜 과정에 참석하신 고윤환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그리고 6. 4지방선거 대비 예비등록 기간 중에 바쁘신 가운데 의원여러분 참석에 감사드립니다.
  존경하는 8만 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고윤환 시장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
  겨우내 잠들어 있던 만물이 기지개를 켜는 약동의 4월입니다.
  나뭇가지마다 물이 오르고 파릇한 새싹이 돋아나듯 여러분 모두에게 새봄의 생명력과 활기가 가득하시기를 기원 드립니다.
  금년도에 계획된 시정 주요현안들 또한 새봄을 맞아 본격적으로 추진될 수 있기를 바라며 봄철 영농준비와 산불감시에도 최선을 다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아울러 오늘 개회되는 제175회 임시회는 문경시 지방공무원 정원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등 총 7건의 안건을 심의할 예정입니다.
  특히 6. 4지방선거에 즈음하여 우리 모두의 공명정대한 경쟁의 장이 되도록 스스로 노력하고자 공명선거를 위한 결의안도 채택할 예정입니다. 
 우리 의회가 최고의 가치로 추구하는 과제가 시민행복임을 늘 유념하시어 조례안 등에 대한 꼼꼼한 심의와 함께 현장의 소리에 귀 기울이는 민생 회기가 되어야 할 것입니다. 
  또한 지방의회가 부활하여 일곱 번째 맞는 6. 4지방선거가 이제 불과 석 달도 남지 않았습니다. 
  자칫 선거로 인한 어수선한 분위기에 편승하여 본연의 임무에 소홀할 우려가 있는 시기입니다. 
  이에 동료의원 여러분께서는 공과 사를 명확히 구분하는 혜안으로 뒷모습까지 아름다운 6대 의회가 되도록  노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관계공무원 여러분도 그간 본연의 자리에서 묵묵히 노력하시던 모습 그대로 시민을 위한 시정에 매진하여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존경하는 8만 시민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금번 제175회 임시회는 여러분도 잘 아시는 바와 같이 제6대 의회를 마무리하는 마지막 회기입니다.
  삶에 대해 감사하게 여기며 내가 걸어온 길 말고는 다른 길이 없었음을 깨닫고 그 길이 나를 성장시켜 주었음을 긍정하는 마음과 자신에게 일어난 일들과 모든 과정의 의미를 이해하고 나에게 성장의 기회를 준 삶에 대해 이 존재계에 감사하게 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아름다운 마무리란 끝이 아니라 새로운 시작이라고 생각합니다.
  오늘 만감이 교차하는 이 자리에 서서 그간 제6대 의회가 걸어온 길이 우리 시 의정발전과 지방자치 성장에 기여하였음을 긍정하며 이를 가능하게 해주신 8만 시민과 공직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진정으로 아름다운 마무리를 통한 새로운 시작을 꿈꾸며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을 기원 드리겠습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 
○의정담당 박용원  이상으로 제175회 문경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10:06 폐식)


문경시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