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문경시의회 회의록

MUNGYEONG CITY COUNCIL
  • 프린터하기
  • PDF다운로드

제60회 문경시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문경시의회사무국


일  시 : 2001년12월26일(수)  오후 2시  개식


제60회 문경시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  식
2.  국기에대한경례
3.  애국가제창
4.  순국선열및호국영령에대한묵념
5.  개회사
6.  폐  식

(사회 : 의정담당 김대현)


(14시00분 개식)

○의정담당 김대현  지금부터 제60회 문경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해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대한경례)
  바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추어 1절만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제창)
  이어서 순국선열및호국영령에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고영조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고영조  다사다난했던 21세기 첫해 신사년도 이제 보람과 아쉬움을 뒤로한채 조용히 저물어가고 있는 가운데 오늘 제60회 임시회를 개최하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을 합니다.
  금년 한해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시민의 복지증진에 전국 어느 자치단체보다 우수한 시책을 추진하여 관광휴양의 고장 문경건설의 기반을 다져주신 김학문 시장님과 행정의 각 분야에서 온 정성과 정열을 쏟아 주신 집행부 관계공무원 여러분의 노고에 위로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울러 금년 한해동안 주요사업 현장답사와 시정질문, 예산안 심사, 행정사무감사, 시민을 위한 건의문을 채택하여 관계부처에 건의하는 등 시민편의와 시민을 위한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해주신 동료의원 여러분께도 경의의 말씀을 드립니다.
  돌이켜보면 금년은 국민의 기대와 여망속에 출범한 지방자치가 부활된지 10주년을 맞이하여 학계와 시민단체 그리고 집행부와 의회가 합심하여 실질적인 지방자치 발전방안을 모색한 한해였다고 생각을 합니다.
  또한 중국의 WTO가입, 뉴라운드 출범 등 국·내외적인 변화는 우리나라 경제는 물론 우리 농업도 많은 어려움을 주고 있습니다.
  다가오는 임오년 새해에는 집행부와 의회가 합심하여 한단계 더 성숙된 지방자치 기반을 다지고 우리 지역에서 생산된 상품을 애용하여 침체된 상경기와 제조업의 활성화로 지역경제를 회생시키는 한편 농업인들이 안심하고 농사를 지을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여 어려움에 처한 우리 농촌을 살리는데 역점을 두어야 할 것입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이번 임시회는 3일간의 일정으로 2001년도 예산을 정리하는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을 심사토록 계획되어 있습니다.
  비록 짧은 기간이지만 금년의 마지막 회기인점을 감안하시어 시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고 어려움을 덜어주는데 역점을 둔 예산안 심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해 주시고 금년 한해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는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부탁드립니다.
  집행부 관계공무원 여러분!
  금년 한해동안 대단히 수고를 하셨습니다.
  한해를 보내면서 시정의 각 분야에서 아직도 마무리하지 못한 사업이 있는지 전반적으로 챙겨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연말연시를 맞아 우리 주변의 불우한 이웃들은 없는지 한번 더 살펴주시고 시민생활에 불편함이 없도록 동절기 재해대책과 산불예방에도 만전을 기해 주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다가오는 임오년 새해에는 김학문 시장님을 비롯한 830여 공직자 여러분의 건승하심과 9만 시민 모두의 가정에 꿈과 희망이 넘치는 한해가 되시기를 기원드리면서 개회사에 갈음합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
○의정담당 김대현  이상으로 제60회 문경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곧이어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14시10분 폐식)


문경시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