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문경시의회 회의록

MUNGYEONG CITY COUNCIL
  • 프린터하기
  • PDF다운로드

제98회 문경시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문경시의회사무국


일  시 : 2006년7월24일(월)  오전 10시  개식


제98회 문경시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  식
2. 국기에대한경례
3. 애국가제창
4. 순국선열및호국영령에대한묵념
5. 개회사
6. 폐  식

(사회 : 의정담당 채갑철)


(10시03분 개식)

○의정담당 채갑철  지금부터 제98회 문경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해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바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추어 1절만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탁대학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신현국 시장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
  지난 3호 태풍 에위니아의 푹풍피해와 뒤이어 전국을 강타한 기록적인 폭우로 유례없는 물난리를 겪었습니다.
  다행히 우리 지역에는 큰 피해없이 지나갔지만 불의의 사고를 당한 수재민들에게 8만 문경시민을 대신하여 위로의 말씀을 전합니다.
  자연의 위력 앞에서는 극히 무기력한 것이 인간이지만 자연의 재해를 최소화할 수 있는 존재도 인간입니다.
  물샐 틈 없는 사전검검과 대비야말로 최선의 방책이기도 합니다.
  앞으로 집행부에서도 단기적인 피해복구 사업에만 예산을 투입하는데서 벗어나 장기적인 재해예방 사업으로 전환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장마와 더위가 반복되는 성하의 계절을 맞아 제5대 의회가 개원된 지 얼마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당면 시정현안을 다루기 위해 오늘 제98회 임시회를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오늘부터 7월31일까지 8일간의 일정으로 개최되는 제98회 임시회에서는 각 상임위 구성과 위원장을 선출하여 원 구성을 마무리하고 집행부로부터 시정보고를 받으신 후 8건의 조례안과 3건의 규칙안을 심의 처리하고 2006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위한 계획을 수립하게 됩니다.
  존경하는 의원여러분, 그리고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
  우리 의회는 한 지역의 대변자가 아니라 항상 시민 전체의 대변자라는 긍지를 명심해야 할 것입니다.
  따라서 지역구의 현안에 앞서 문경의 도약과 시민전체의 복리증진이 우선돼야 할 것이며 나아가 지방자치의 발전을 위해 선도하는 성숙한 민주자치 의식을 가져야 할 것입니다.
  또한 우리는 화합된 의정분위기를 만들어 나가는 동시에 보다 깊이 있고 생산적인 의정활동을 위해 더욱 더 연구·노력하는 자세를 가져 주셨으면 합니다.
  조례안 등 제출된 안건에 대하여는 사전에 충분히 검토하신 후 심의하여 향후 우리 시민들에게 불편을 끼치는 일이 없도록 신중을 기해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시정에 대한 보고를 통하여 시정전반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혀 앞으로 의정활동의 밑거름이 되었으면 합니다.
  따라서 집행부 측에서는 시정보고시 의원님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고 폭넓게 업무를 파악할수 있도록 성의를 다해 보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특히, 행정사무감사는 집행기관이 처리한 행정업무 전반에 대하여 그 상태를 정확히 파악하고 의회활동과 예산심사를 위한 필요한 자료 및 정보를 획득하여 행정의 잘못된 부분을 적발·시정요구하는 것으로서 의원 여러분께서는 감사준비에 철저를 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무튼 제5대 의회에서 시정과 관련된 첫 회의인 만큼 시민의 지대한 관심이 집중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평소 수렴했던 민의를 충분히 반영시켜 주시고 거시적인 안목으로 활발한 의정활동을 해 주실 것을 거듭 당부드리는 바입니다.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
  지난해에는 우리 지역을 다녀간 관광객이 400만명을 돌파함으로써 전국에서 가장 많은 관광객을 유치하였습니다.
  금년에는 관광산업이 소수지역의 발전이 아닌 시 전체의 침체된 지역경제를 살리고 지역균형발전을 이룰 수 있는 열쇠가 될 수 있도록 개발 잠재력을 최대한 활용한 특화된 관광상품을 개발하여 추진함으로써 실체적으로 시민들이 지역경제의 회복을 체감할 수 있도록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시민과 한마음이 되어 우리 시를 방문한 관광객을 보다 친절하게 맞이하여 다시 찾아오도록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여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최근 논란이 있는 한미 FTA협상 등으로 농촌경제는 보다 큰 어려움으로 다가올 것입니다.
  나날이 어려워져 가는 농촌과 지역상권에 대해 실체적이고 근본적으로 도와줄 수 있는 일은 과연 무엇인지 깊이 생각하여야 할 것입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우리는 지역발전의 새로운 분기점을 위해 노력해야 될 것입니다.
  지금 이 순간에도 8만 시민의 준엄한 눈빛은 우리 의회를 지켜보고 있습니다.
  이제는 시민들이 미래를 향한 소망을 가슴속 깊이 간직할 수 있도록 희망찬 문경을 만드는데 있어 집행부와 더불어 최선을 다해야 할 것입니다.
  끝으로 계속되는 삼복더위에 건강을 해치지 않도록 유념해 주시고 하시는 일이 큰 보람으로 성취되시기를 바라면서 오늘 참석하신 모든 분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정담당 채갑철  이상으로 제98회 문경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10시09분 폐식)


문경시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